본문 바로가기
Volans Original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장애등급 혜택

by 45분점1 2021. 12. 27.

목차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대한민국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재혼 부부와 가족 마일리지 합산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재혼 부부가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신청하거나,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갈 때 유용한 정보인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재혼 부부의 가족 마일리지 합산이슈

    재혼 부부는 여러 가지 이슈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중 하나는 바로 '가족 마일리지 합산'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합산하려는 부부가 가족관계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 때문에 곤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아이의 성이 부부 중 한 명과 다른 경우에는 이 문제가 더욱 심각해집니다. 이 경우, 아이와 부모가 여행을 가려고 할 때, 공항의 데스크에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의 중요성

    가족관계 증명서는 가족 간의 법적 관계를 입증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출생, 사망,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중요한 개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주민센터나 대법원에서 관리하고 발급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를 주민센터에서 받을 경우, 발급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인터넷에서 발급받을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기

    대법원에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대법원의 전자 가족관계 등록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https://efamily.scourt.go.kr/)

    브라우저는 크롬이 아닌 파이어폭스, 오페라, 익스플로러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가족관계 등록부 발급 메뉴로 이동합니다.

    테스트 증명서 출력 화면이 나오지만, 이 과정은 건너뛸 수 있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요한 가족관계 증명서를 체크하고 필요 수량을 기입한 뒤, 신청 사유 등을 입력하고 발급 신청을 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 가족관계 증명서를 쉽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한 번만 따라 해보면 아주 쉽습니다.

     

    https://efamily.scourt.go.kr/

     

    efamily.scourt.go.kr

    주의사항

    가족관계 증명서는 민감한 개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한 인터넷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발급받은 가족관계 증명서는 반드시 안전하게 보관하시고,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가족 마일리지 합산이나 여행이 더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을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재혼 부부의 경우에도 이 증명서를 통해 많은 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로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장애등급 혜택 ▶모든 혜택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2월 중순입니다.

    1월 말에 날씨가 좀 따뜻해지더니 갑자기 매섭게 추워진 날씨로 다시 두꺼운 패딩을 입으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정보는 장애등급 혜택입니다.

    장애등급 혜택 은 알고 계시는 것보다 훨씬 많은 혜택들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

    제가 이 화면에 담기 버거울 정도로요.

    그래서 장애등급 혜택 모두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 검색을 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맨 윗 화면과 같습니다.

    맨 윗 상단 메뉴 중에 "지원" 메뉴를 클릭해서 그 아래의 "맞춤 조회"를 클릭하면 연금 등 소득지원/자립 및 취업/주거지원/아동, 여성 지원/교통수단/감면 및 공제 각종 할인과 기타 지원에 대한 장애등급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장애인연금은 매월 일정 금액을 연금으로 지급해 주는 제도로 18세 이상의 등록 중증장애인 중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과 재산을 합산한 금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자에게 지원됩니다.

    이 외에도 저소득 중증장애인에게 전세주택을 제공하는 주거지원제도도 있습니다.

    위의 장애등급 혜택 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장애인용 차량 취득세와 자동차세 면제 혜택에 관련된 내용이며, 각종 공과금 면제, 통 료 면제, 철도 요금 면제는 이미 잘 알고 계시죠?

    아래는 항공요금 할인 혜택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많은 장애등급 혜택 들 못 받는 분들이 아직도 많다고 해요.

    모든 분들이 모든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많이 많이 퍼뜨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