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ans Original

대학병원 응급장애인도착 구역 불법 주차 차량

by 45분점1 2021. 4. 19.

목차

    대학병원 응급장애인도착 구역 불법 주차 차량: 인간의 무궁한 탐욕과 도덕적 결핍

    병원 내 응급 구역은 환자들에게 긴급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그러나 이곳에 불법 주차된 차량은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주차 위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과 함께, 의료진과 환자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필요성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불법 주차: 응급 구역의 심각한 위협

    의료 시설 내 응급 구역은 환자들이 긴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러나 불법 주차는 이러한 서비스를 방해하고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불법 주차로 인해 응급 차량의 출입이 제한되어 환자의 치료에 지연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환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또한, 응급 상황에서 주차 구역이 차있을 경우 환자를 신속하게 이송할 수 없어 치료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법 주차는 환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간 탐욕과 도덕적 결핍

    불법 주차는 인간의 탐욕과 도덕적 결핍의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응급 구역은 환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이를 무시하고 차량을 주차하는 행위는 탐욕과 인내심 부족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다른 사람들의 안전과 편의를 무시하고 자신의 편리를 위해 행해지는 것으로, 사회적 도덕적 책임을 무시하는 행위로 볼 수 있습니다.

    해결책: 의료진과 환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

    불법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환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먼저, 병원 내에는 응급 구역 주변에 주차를 금지하는 표지판을 설치하여 주차 위반을 방지해야 합니다. 또한, 주차 위반 시 벌금을 부과하여 주차를 자제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의료진과 환자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의료진은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응급 구역에는 반드시 차량을 주차하지 말아야 한다는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환자들에게는 응급 구역 주변에 차량을 주차하지 말아야 함을 인식시켜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

    대학병원 응급 구역에 불법 주차된 차량은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환자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의료 시설은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응급 구역 주변에는 차량을 주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도 이를 존중하고 배려하여야 합니다. 오직 이러한 상호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조성될 때, 의료 시설은 진정한 안전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Keywords:
    불법 주차, 대학병원, 응급 구역, 환자 안전, 의료진, 사회적 도덕, 존중과 배려, 교육, 차량 주차 제한, 의료 시설 관리

    Reference:

    • [1] "응급환자를 위한 주차 공간 확보 및 주차시설 활용 방안", 대한의사협회, 2019.
    • [2] "Understanding the Impact of Illegal Parking in Hospital Emergency Departments", Journal of Emergency Nursing, 2020.

    모 대학병원 응급 장애인 도착 구역 불법 주차 차량.

    지금 시간이 밤 11시쯤이다. 병원 보안요원도 추워서인지 현관 밖에 배치되어 있진 않다. 그런데 이 시간이 어떤 시간이냐면 이브닝 근무 간호사들 퇴근 시간이다.

    그래서 그런지 택시도 아닌 일반 자가용들이 잔뜩 대기 중이다.

    나도?

    수간호사인 아내가 연말 인사평가 마무리를 못해서 연휴 중인 오늘 저녁 업무에 방해받지 않고 인사평가를 마무리하러 저녁에 잠깐 출근했기에 태우러 왔다. 아마 저 줄도 뭐 연인이나 가족을 태우기 위해 왔겠지...

    문제는... 저 자리가 응급 장애인들 내리는 자리란 것이다. 장애인 주차구역만큼 저 자리도 차를 세우면 안 되는 자리인데 저렇게 주차해 놓고 죽치고 있다.

    가족이야 모를 수 있다. 그런데 저들이 하루 이틀 태우러 오는 것도 아닐 텐데...

    간호사들도 뭐라 안 하는 거지... 자신들이 사람 생명 구하는 직업인데도 소명 의식 없는 것들이 저 수만큼 있다.

    퇴근한 아내가 인사평가 중에 자가평가 갖고 하소연이다. 신규 간호사들이 업무역량 평가 기여도 등을 전부 스스로 평가하길 S등급으로 체크 했단다.

    업무 역량 기여도 s등급은 자기 직종 병원의 모든 업무를 파악하고 타 병원 업무까지 벤치마킹까지 해서 자신이 기여한 게 상당할 때 평가하는 게 s등급이다. 쉽게 말하면 자신이 나이팅게일급 업적을 보이면 s등급으로 평가할 수 있다는 거란다.

    그런데 1년도 안된 신규 간호사가 s등급? 의사들 업무까지 파악하고 이송반 업무 조무사 업무까지 모두 조율해서 새로운 업적을 세운다고??? 그런 것들이 지들 댕청한 짓 한 거 지적만 해도 태웠니 어쩌니 하면서 눈물 질질...

    가족도 문제인 건... 저런 평가를 한 신규 간호사 부모가 아내를 찾아와서 일장 훈계를 하기를...

    "내가 모질질 못해서 우리 딸이 아침 못 먹고 가는 걸 억지로 먹이질 못해. 그러니 수간호사가 응? 수간호사가 하는 일이 뭔가? 바빠서 밥도 못 먹고 출근하는 우리 애 아침도 챙겨 먹이고 응? 그래야지!"

    미친 거 아닌가 싶다. 저거 꾸며 낸 얘기 같아? 진짜로 저런다니까?

    생각해 봐 회사에 신입사원 직원 부모가 찾아와서 부장한테 저딴 소리 한다고 생각해 봐...

    지 자식도 케어 못하면서 직장상사한테 반말로 저렇게 찍찍거려도 자르지도 불이익도 못줘.

    그걸 아니까 더 가관인 일들이 많아지지..

    반응형